본문 바로가기

정보/재테크

세력이 주식을 매집하는 구체적인 수법


세력이 주식을 매집하는 구체적인 수법1

매집자가 주식을 매집 완료하는 데는 최소한 2개월 정도 걸리는데, 매집 중에 물량이 많이 나오지 않으면 가격을 흔들어 물량을 가진 투자자들을 겁주어 팔게 만든다.

매집자는 처음 매집 때는 주가를 빼면서 투자자를 겁주어 주식을 빼앗지만 어느 정도 매집하고 나면 자신이 가진 주식의 값을 보호하면서 겁을 줄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래프를 볼 때 주식을 파는 것인지 겁만 주는 것인지를 잘 관찰해야 한다. 매집자의 유무를 판단할 때는,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는 가격대를 지켜주는 주식은 매집자가 있는 것이고, 지켜주지 못하는 주식은 매집자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매집자가 있는 주식은 거래량이 많이 이루어진 가격대가 2개월이 지나도 잘 지켜지며, 거래량 추세선은 오히려 바닥이 되어 있고, 주가는 음양봉이 얇아지면서 호가의 싸움은 안하고 힘의 균형이 이루어진다.
이런 주식은 주가가 올라갈 준비를 다 마쳤기 때문에 조만간 상승의 신호탄이 나온다.

상승초기 매집자는 여러 증권사에서 주식을 팔고 사는 위장전을 쓴다. 즉 객장의 시선을 끌기 위해서 타사에서 주식을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는 것이다.

또한 세력은 주가를 2~3일간 띄워 상승하면 불안하니까 실험을 한다.
당일에는 상한가를 넣지 않고 관망하면서 일반 투자자들이 따라오는가를 관찰하는 것이다. 매물이 계속 나오면 며칠간 일반 투자자들에게 맡겨놓고 다시 물량이 줄어들었을 때를 기다렸다가 매집하게 되면 큰 돈 없이도 매집이 가능하다.

보통 주식은 2~3일 올려놓고 난 다음에는 크게 흔들린다. 거래량이 적으면서도 크게 흔들리는 것이다.
조금씩 계속 나오는 물량은 매집자가 매수하지만 너무 많으면 매집자도 쉬면서 동향을 살핀다. 고가의 매물이 별로 없고 사자도 별로 없으면 마지막 무렵에 상한가를 부친다.(2개월전부터의 거래량 동향을 보라).

■ 세력이 매집중인 주식 거래 현상을 분석한다.


1. 세력은 매집 중인 주식을 일반 투자자들이 사려고 하면 호가를 벌려 비싸게 팔려한다.

2. 일반 투자자들이 안 들어오면 오히려 호가를 알맞게(100원정도 차이가 나게) 맞추어 놓는다.

3. 아침 동시호가 때 -300, -500원 등으로 값을 낮추어 부르는 것은 일반 투자자들에게 값이 더 떨어질 것이라는 위협을 주어 그들이 소유한 물량을 팔게 할 목적이다.

4. 매집자가 매집 마지막 단계에서 자기 물량을 가지고 갑자기 보합에서 -300, -500원으로 낮추어 거래를 형성시키면 일반 투자자들은 불안해서 팔게 된다.

5. 또한 매집자는 자기 물량을 보합에서 -500, -600원 정도로 낮게 거래를 형성시켜 놓고 값을 -400, -300원 등으로 점차 올리면서 일반 투자자들이 물량을 거두어간다.
- [차트의 진짜 급소, 거래량에서 찾아라] 중 -

세력이 주식을 매집하는 구체적인 수법2


1. 매집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매집자가 주가를 올리기도 전에 객관적 정세에 의해서나 매집자의 의도적인 행동으로 인해 주가가 빠져도 거래량이 많지 않은 한 겁먹을 필요는 없다

2. 매집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도 불구하고 객관적 정세에 의해서나 매집자의 의도적인 행동으로 인해 주가가 빠져도 거래량이 많지 않은 한 겁먹을 필요는 없다. 매집자가 확보한 물량을 팔지 않았기 때문에 언제가는 다시 값을 올릴 것이기 때문이다.

3. 매집자는 수익률을 최소한 대형은 40~70%, 소형은 70%이상 예상한다.

4. 주가는 하락하지 않으면서 거래량이 먀일 줄어들어 긴 삼각형을 이루면 이것은 물량을 소화하는 과정이다.

5. 매집이 거의 끝나갈 때의 거래량 현상은 계속해서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아직 일반 매물이 남아 있다는 것이고, 30분 이상 간격을 두고 거래가 불규칙하게 이루어지면 이것은 매집자의 소행으로서 매집이 거의 완료된 상태를 의미한다

세력이 주식을 매집하는 구체적인 수법3


1. 주가가 꼭지를 치고 조정을 받게 되면 일반 투자자들은 겁을 먹고 매도를 하게 되고 이때 세력이 원하는 가격과 양에 부합하면 주가는 곧 반등한다.(상승의 1/3 수준에서 조정을 받고 반등하면 주가는 직전 고점을 돌파한다.)

2. 주가가 꼭지를 치고 조정을 받을 때 곧 반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반 투자자들이 물량을 매도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으면 세력은 주가를 한 단계 더 하락하게 하여 일반 투자자들로 하여금 물량을 팔게 만든다. 이런 현상은 상승의 1/2이하까지 조정을 받고 반등하게 하는 주가의 현상이다.

3. 주가의 1/3조정만 받을 때는 일반 투자자들이 물량을 팔지 않음으로써 세력은 목표량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목표량 확보을 위해 한 단계 더 떨어뜨려서 주가를 1/2까지 조정을 받게 만든다. 그렇게 되면 일반 투자자들은 공포에 질려 더 하락할까봐 물량을 매도하게 되고 세력은 이를 전부 매집하여 목표 달성을 하고 이때부터 주가를 상승시킨다.

4. 세력은 일반 투자자들이 주식이 싸다고 해서 계속 매수하여 자신들의 의도에 반하게 하면 의도적으로 악재를 퍼뜨려서 주가를 목표 가격대까지 하락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