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트온 트레이 아이콘 변경하기..(회사에서 유용;;)

반응형

회사에서 네이트온 하기가 눈치 보인다면..
트레이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네이트온의 아이콘이 눈치보인다면!!!
그렇다면!!
아이콘을 변경해버립시다!!

준비물 : 리소스해커, 네이트온

1. 리소스해커(Resource Hacker)를 실행하고 File > Open을 선택한 뒤
 "C:\Program Files\NATEON\BIN\NateOnResDLL_KOR.dll" 파일을 연다



2. Action > Replace Icon 클릭..


3. 자 이제 노가다 작업 시작입니다... 네이트온의 아이콘들을 죄다 관련 없는 것으로 변경합니다.


4. Open file with new icon 버튼을 클릭하고 바로 나오는 키보드 보안 아이콘인..CKsetup32.exe을 열어줍니다.



5. Replace 버튼을 클릭하면 방금 선택한 아이콘으로 변경이 됩니다.



6. 그리고 다시 Action > Replace Icon을 클릭하고..네이트온으로 티날 수 있는 아이콘들을 모조리 바꿔버립니다..



7. 네이트온을 가장 먼저 실행했을 때(로그오프 상태) 트레이에 나오는 아이콘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63번의 x표 있는 아이콘이 바로 네이트온 실행시 트레이에 표시되는 아이콘이구요 이걸 replace로 변경하고 Save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save하면 원본파일은 NateOnResDLL_KOR_original.dll로 자동 백업되니 참고하세요)


8. 트레이에 방금 변경한 아이콘으로 표시되는게 보이시나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당신은 이제 능력자!!
561(온라인상태), 562, 563, 564(다른 용무 중), ... 등등 모조리 아이콘을 바꿔버립니다.



9. 작업표시줄의 네이트온입니다... NateOn으로 표기되어 있어 티가 난다구요? 이것도 변경해 버립시다!!



10. 왼쪽의 폴더를 살펴보면 String Table 밑에 9를 열고 안의 내용에 NateOn으로 적혀있는 문자를 Client Keeper로 변경하고 저장!!(작업표시줄의 라벨은 9가 영향을 미치지만 3585 폴더에도 NateOn 문구가 있으므로 같이 변경해주었습니다 어디에 쓰이는건지는 잘 모름)



11. 자 보십시오..!!! Client Keeper로 가장한 네이트온 입니다;;



강좌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은 구미에 맞게 변경하시고 작업표시줄의 라벨도 구미에 맞게 변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NateOnResDLL_KOR.dll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C:\Program Files\NATEON\BIN\ 에 그냥 덮어씌어 주시면 됩니다.(오리지날 원본 파일도 함께 올림)
마지막 팁으로
네이트온 로그인 화면의 로고를 삭제하고 싶다면
C:\Program Files\NATEON\Skins\DefSkin 에 들어가서

login_logo.png 파일을 삭제하거나 변경하면

이렇게 큼지막한 로고가 삭제된답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의 필수 아이템 눈치코치 무설치 파일  (2) 2011.02.26
TeamViewerPortable  (0) 2010.03.20
리소스해커 무설치판  (1) 2010.01.19
블로그에 트위터 넣기~!  (0) 2009.12.29
HP Realtek USB2.0 Card Reader 드라이버  (1) 2009.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