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재테크

블로그 방문객향상 - 검색사이트, 메타 블로그로 방문객을 끌어들이자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쓰면 해당글은 최대한 많은 사용자들이 검색하고 볼수있도록 여러곳에서 검색이 되어야 한다.

블로그 방문자는 크게 다음 2가지로 나뉘어진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한 방문과 메타사이트를 통한 검색

이중에서 포털사이트는 검색로봇이 모든 지능적으로 인터넷의 모든 사이트를 뒤지면서 자동으로글들을 검색할 것이고, 그 결과를 검색 결과로 내놓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자의적으로 검색이 더 잘되게 하기는 일단 무리수가 있는것 같다. 홈페이지 등록등을 통해 등록을 할 수도있겠지만, 홈페이지 등록으로 검색되는 결과는 거의 없다.
개인 블로그라는게 대부분 페이지 단위의 검색으로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이 검색어를 만나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것이다.

그럼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메타사이트를 통한 방문자 유입을 생각할 수 있겠다.

메타사이트란? 개인 블로그의 RSS 주소들을 가지고 있어, 해당 RSS를 지속적으로 검사하여 새로운글이 있을 경우, 그 글들을 등록하게 된다. 즉, 등록된 블로그의 주인이 글을쓰게되면 그 글이 메타사이트에서도 볼수 있게 된다.

현재 메타 사이트는 국내에도 여러곳이 있으며, 메타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 RSS주소를 등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본인의 블로그에 방문자들을 유입시킬 수 있게 될 것이다.
(하지만 블로그를 등록만 한다고 해서 방문하지는 않는다. 자신의 블로그에 관심을 끌만한 좋은글이 있어야만 누군가가 그글을 보기위해 방문할 뿐이다.)

여기선 국내의 메타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1. 블로그코리아 ( http://www.blogkorea.org )
가장 초창기 블로그의 열풍이 거세질 무렵부터 메타사이트로 성장하였다.
회원 가입후 회원 정보에서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블로그 코리아는 각종 검색사이트의 검색로봇도 아주 활발하게 해당글을 수집하기에, 블코에 블로그를 등록하게되면, 당신의 블로그는 여러 검색사이트에서도 검색이 가능하게 된다.

2. 올블로그 ( http://www.allblog.net )
역시 회원가입 후 MY올블로그 에 들어가서, 내 블로그를 추가합니다.

3. 블로그서치 ( http://blogsearch.naver.com )
해당 페이지의 아래 FEED 등록 을 하면 된다.

4. 블로그플러스 ( http://blogplus.joins.com )
블로그 등록하기에서 본인의 블로그 RSS주소를 쓰세요.

5. 블로그이야기 ( http://www.blog2yagi.com )
이메일로 가입한 뒤, 마이이야기 메뉴에서 내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6. 오픈블로그 ( http://www.openblog.com )
여기도 메타사이트이지만, 현재 오류가 있어 블로그 등록이 안되네요. 하루빨리 홈페이지를 수정하셔서 등록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7. 블로그모아 ( http://www.blogmoa.com )
회원가입할때 블로그 주소와 RSS주소를 쓰시면 됩니다. 메타블로그 중에선 회원가입시 주민등록번호까지 입력받는다는게 심히 불편합니다만, 어째든 등록하실분은 등록하시길..

8. 콜콜넷 ( http://www.colcol.net )
회원가입후 내마을의 Feed 주소 관리에서 블로그주소와Feed주소를 입력합니다. 이곳은 황당한 게 블로그의 제목에 "[CMR]" 이라는 문자가 있어야 등록이 되네요. 먼저 블로그 제목을 변경후 등록하세요. 등록 된뒤에 [CMR]은 없애도 됩니다. 블로그의 주인만 등록할 수 있다는 목적인것 같기도 합니다.

9. PC사랑 ( http://www.ilovepc.co.kr )
로그인 후, 왼쪽 하단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10. 버즈 ( http://blog.ebuzz.co.kr/ )
로그인후 왼쪽의 내블로그 등록하기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1. 커리어블로그 ( http://careerblog.scout.co.kr/ )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블로그 등록하기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주민번호까지 기입을 해야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하로 검색사이트에 나의 블로그를 등록하여 블로거이외의 일반 방문자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 http://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
URL 을 등록만 하시면 구글봇이 알아서 구글링을 하게 됩니다.

2. 네이버 ( http://submit.naver.com/basic_req/main.php )
일반 등록심사 신청하기를 눌러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3. 야후 ( https://kr.suggest.yahoo.com/apply/index.php )
무료신청은 평일에만 가능

3. 다음 ( http://directory.daum.net/search/free_req_url )
블로그 URL을 중복확인후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엠파스 ( http://add.empas.com/inputsiteinfo.html )

5. 네이트 ( http://reghome.nate.com/comReg/common_01.asp )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등록하자.

6. 드림위즈 ( http://login.dreamwiz.com/bin/login.cgi … free%3D0 )
로그인을 하고 홈페이지 등록이 가능.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7. 파란 ( http://add.paran.com/checkdup.php?how=normal )
로그인을 하고 홈페이지를 등록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