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pple

아이폰 탈옥

반응형

블랙레인 다운로드


* 3.1.2 버전이나 그 밑의 아이폰은 BlackRa1n 을 이용한 탈옥이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됩니다.
단! 아이폰의 언락은 해내지 못하므로, 꼭 약정폰에 한해서 탈옥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펌웨어를 찾아다니시는 많은 이용자들을 향해 한마디 외칩니다.
그냥 9.0 아이튠에서 그냥 '복원' 누르셔도 된다고!
[구지 펌웨어를 찾아서 전처럼 'shift + 복원' 안하셔도 됩니다.
그냥 복원 누르셔서 팩토리복원 하셔도 됩니다]
 
 
3.0 의 심락폰 사용자분들께서는 그냥 3.0 사용하세요. 3
.1.2 가 꽤 빠르고 좋은 기반으로 있다한들, 3.1.2 로 올리신다면
전화가 안되는 사태가 올수있습니다.


자 다운받으신후 차례대로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탈옥을 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안정화 작업때문에 짧막하게 적는것이니 이해해 주세요 ^^)
 
 
1. iTune에서 아이폰을 3.1 이나 3.1.1 에서 3.1.2로 쉽게 복원을 눌러 복원해 줍니다. iTune9.0 부터는 아이폰안에있는 자료가 없어지지 않으므로 쉽게 복원 하시면 됩니다.
 
2. 복원 후 iTune 꺼주세요.  그리고 Alt + Ctrl +Del 를 눌러서 Window start task manager로 들어가셔서
iTune Helper, iPod service등 iTune과 관계된 모든 시스탬을 꺼주시면 됩니다


3. 아이폰을 컴터에 USB로 연결후 BlackRain을 실행 시킵니다


4. 'Mak it ra1n'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누르기 전에 한번 읽어보세요**
버튼을 누르시면 아이폰이 꺼지면서 복구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러다가 수초후에 애플로고가 뜨면서 탈옥이 실행되거나
아니면 아이튠에 연결해달라는 그림이 뜹니다.
이 둘중 하나가 무조건 되게 되있는데, 전자이면 그냥 탈옥에 성공하셨으니 5번으로 이동!

 

후자이면, 지금 아이폰은 아이튠에 연결해달라는 그림이 떠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잠시 USB를 빼주신후 Blackrain을 꺼주세요.

그리고 아이폰은 Power button과 Home button을 꾹 눌러줍니다.

 

수초후 아이폰은 재가동 할것이고 복원된 아이폰의 모습으로 돌아올겁니다.

이렇게 리커버리(DFU)모드로 자동으로 안들어가질때는, 좀 다른 방법으로 풀어가셔야 합니다.

★ 4번으로 돌아가 아이폰연결 + 블랙레인을 킵니다.

 

그리고 make it wain을 누르신 후 아이폰이 꺼멓게 꺼졌을때 USB를 약 1초 보다 약~간 짧게 뽑았다 살며시 꽃아줍니다.

 

이때 너무 빨리 뺏다 꽃으시면 안되고 약간의 타이밍을 마추어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되지않았으면 다시 재가동 4번 이동.

 

 

 

5. 이렇게 리커버리모드로 이동하면, 이 그림이 뜨게 되있습니다.


6.그럼 알아서 재부팅을 하게되있는데, 재부팅 후 아이폰을 보시게 되면 Blackra1n의 아이콘이 생성되었을겁니다.


7. 아이콘 실행 Cydia만 install해주세요

 

8. BlackRain을 없애고 싶으신분은 없애주시구요. 아니면, 그냥 냅두시구요 ^^;
 

9. 그럼 끝입니다. (해킹 성공!)


+++++++++++++++++++++++++++++++++안정화 작업+++++++++++++++++++++++++++++++++++++
 
자 이제 그럼 안정화 작업에 들어가겠습니다.
 
1. 해킹아이폰이라면 어플정도는 깔수있어야겠지요!
 
Cydia 접속 기다렸다가 Graphic유저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한번 꺼질겁니다. 다시 켜주시고 기다렸다가 업데이트 하시겠냐고 물으면 업데이트를 '꼭' 해줍니다.
업데이트 후 cydia꺼주시고, 다시 킵니다.  이제는 Manage -> Source 로 이동해주세요.
http://cydia.hackulo.us 를 추가해줍니다.
추가후 Add anyway를 해주신 후 소스로 들어가 AppSync for OS 3.1 을 인스톨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어플을 아이튠에서 인스톨하는데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추천받은 재미있는 게임은 이 곳에 있습니다.
 
2. 어플을 손쉽게 아이폰으로 직접 다운받게하는 Installous도 Hackulo이 소스안에 있습니다. 인스톨 하시면 손쉽게 사용하시리라 짐작합니다.

3. OpenSSH 를 깔아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Theme Chage를 나중에 쉽게 넣으실수있습니다.
OpenSSH는 아이폰 기기와 컴퓨터를 Wifi를 이용하여 연결해주는 다리를 만들어주는 어플이라 할수있겠습니다. 

4. WinterBoard 입니다. 윈터보드 구지 설명해야 할까요? theme을 바꾸시려면 꼭 필요한 어플이지요? 

5. Backgrounder 아이폰이 꺼져도 계속 어플을 돌리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6. Categories 아이폰안에 폴더를 생성하여 그안에 차곡차곡 어플을 넣게끔해주는 어플입니다. 

7. Five icon dock + five-column spriingboard + FiveIRows 아이폰에 4줄을 5줄로 늘려주는 어플입니다. (3GS만 하시기 바랍니다. 3G는 종종 튕기는 현상이 생기기 마련이고 메모리를 잡아먹습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느려질까봐요 ^^) 

8. FontSwap 아이폰의 지루하고 딱딱한 폰트를 바꾸어 주지요. 

9. iBlank 그냥 아무것도없는 blanck아이콘을 만드는 어플인데 가끔 유용하게 쓰입니다. 게다가 메모리 안잡아먹구요. 

10. LockDown 아주 좋은 어플이지요. 자신이 원하는 어플만 비번을 걸어놓을수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메세지와 사파리 사진 세개만 걸어놓습니다. (3GS만 추천입니다 3G는 깔지마세요 급 많은 메모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3G는 자주자주 다운에 걸립니다.) 

11. MakeItMine 캐리어 밑 아이폰 시계 위체에 글을 넣을수있는 또는 캐리어에 자신이 원하는 글을 넣게해주는 어플입니다. 

12. MobileLog 어플은 10불 유료입니다. 전 꼭 사서 쓰는 어플인데요. 전화가 오는지 가는지 팅긴건지를 아이폰에 포시해주는 어플입니다. 

13. MxTube, 유투브를 고화질로 보실수있게 만들어주고 또한 유투브에 괜찮은 동영상을 자신의 아이폰에 저장할수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14. Notifier 꼭 깔아야하는 어플중 하나! 

15. Powertool 오래전에 유행하던 어플입니다. 요즘은 SBsetting을 쓰지만 메모리 부족으로 버벅거리는 아이폰을 위해 전 SB setting을 쓰지 마시고 꼭 powertool을 사용하라고 권장해드리고 싶네요. SB setting은 아이폰에게 꽤 무거운 메모리 킬러가 아닐수 없습니다. 전 3GS, 3G, 2G다수 보유로인해 종종..시험삼아서 해보지만, 음 각각 많은 메모리를 잡아먹기 때문에 그냥 쓰지않는 것이 좋다라는 판명입니다. 

16. Searcher 가끔 필요한 어플입니다.  

17. BossTool, BossPref  이 둘은 안정화작업에서 꼭 필요하였지만 더이상 꼭 이란 말이 안들어갑니다.
Edge나 3G를 막고 싶은분에게만 추천합니다.

출처 : http://www.ipople.com/ipbd/62551 작성자 : 구구

티테일한 탈옥 방법을 원하신다면 http://cafe.naver.com/chinaiphone/1298 참조

반응형